반응형

취업 준비가 아니더라도 취득하려는 자격증도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자격증인 요리 관련 (한식, 중식, 양식) 조리 기능사 입니다. 오늘은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준비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필기를 합격하고 실기도 준비하여 시험장에 꼭 지참하고 가야하는 준비물 리스트 입니다. 규격과 수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수험자지참준비물 이외의 조리 기구를 사용할 경우 채점대상에 제외되지 꼭 확인하세요.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준비물 확인

 


한식조리사 기능사 필기 시험 일정 확인

해당 포스팅을 확인하는 분은 크게 2가지 분류라고 생각됩니다. (1) 현재 필기를 합격하여 실기를 준비하는 분 (2) 처음 한식조리사 기능사 필기 부터 실기까지 도전을 준비중인 분 으로 구분됩니다.

 

해당 포스팅을 이 두 케이스에게 모두 필요한 정보를 한 포스팅에서 제공하려고합니다. 아래 올해 한식 조리기능사 시험 일정에 대한 확인 방법과 일정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2021 한식조리사 필기시험일정 및 기출문제

안녕하세요. 본인에 능력을 나라에서 인정 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학위를 취득하거나 경험증명서로 본인에 그동안에 커리어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수단 중

j.info-it.co.kr

 


필기 합격 했다면, 이제 한식조리사 기능사 실기 준비

필기 시험 일정, 기출문제를 통해서 이론에 최종 합격하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실기 준비를 진행하셔야합니다. 요리 학원을 통해서 준비하는 경우도 있고, 개인적으로 연습하여 대비하는 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전문 교육 기관을 통해서 체계적인 학습 과정을 수행하는 것이 가장 빠른 합격 전략이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그리고 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미리 실기 시험에 활용되는 조리 도구를 준비하는 것도 하나에 방안입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준비물 리스트


꼭 확인해야하는, 한식조리사 기능사 실기 준비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정말 다양한 조리 도구가 필요합니다. 요리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잇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시험에서는 내가 원하고 편리한 도구보다는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제공되는 실기 준비물이 정해졌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준비물 최신버전

이런 한식조리기능사 지참준비물 목록은 시험 주관 기관에 의해서 변동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신 준비물 목록을 꼭 확인해야합니다. 

 

해당 리스트는 2020년 한식조리기능사 지참준비물 목록입니다. 물론 변동에 변경 정책이나 공지가 없기 때문에 이후에도 활용가능한 조리 도구입니다. 해당 조리 도구 이외에 지참하게 되면 감정 요소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장에도 준비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리미리 지참 준비를 해야합니다.

번호 준비물 재료명 규격 단위 수량 비고
1 가위 - EA 1  
2 강판 - EA 1  
3 계량스푼 - EA 1  
4 계량컵 - EA 1  
5 국대접 기타 유사품 포함 EA 1  
6 국자 - EA 1  
7 냄비 - EA 1 시험장에도 준비되어 있음
8 도마 흰색또는나무도마 EA 1 시험장에도 준비되어 있음
9 뒤집개 - EA 1  
10 - EA 1  
11 마스크   EA 1  
12 면보 - 1  
13 밀대 - EA 1  
14 밥공기 - EA 1  
15 볼(bowl) - EA 1  
16 비닐팩 위생백, 비닐봉지 등 유사품 포함 1  
17 상비의약품 손가락골무, 밴드 등 EA 1  
18 석쇠 - EA 1  
19 쇠조리(혹은 체) - EA 1  
20 숟가락 차스푼 등 유사품 포함 EA 1  
21 앞치마 흰색(남,녀공용) EA 1 *위생복장(위생복,위생모,앞치마)을 착용하지 않을 경우 채점대상에서 제외(실격)됩니다*
22 위생모 흰색 EA 1 *위생복장(위생복,위생모,앞치마)을 착용하지 않을 경우 채점대상에서 제외(실격)됩니다*
23 위생복 상의-흰색/긴소매, 하의-긴바지(색상무관) 1 *위생복장(위생복,위생모,앞치마)을 착용하지 않을 경우 채점대상에서 제외(실격)됩니다*
24 위생타올 행주, 키친타올, 휴지 등 유사품 포함 1  
25 이쑤시개 - EA 1  
26 접시 양념접시 등 유사품 포함 EA 1  
27 젓가락   EA 1  
28 종이컵 - EA 1  
29 종지 - EA 1  
30 주걱 - EA 1  
31 집게 - EA 1  
32 조리용칼, 칼집포함 EA 1 눈금표시칼 사용 불가
33 호일 - EA 1  
34 후라이팬 - EA 1 시험장에도 준비되어 있음
※ 지참준비물의 수량은 최소 필요수량으로 수험자가 필요시 추가지참 가능합니다.

※ 길이를 측정할 수 있는 눈금표시가 있는 조리기구는 사용불가 합니다.

※ 지참준비물은 일반적인 조리용을 의미하며, 기관명, 이름 등 표시가 없는 것이어야 합니다.

※ 지참준비물 중 수험자 개인에 따라 과제를 조리하는데 불필요한 조리기구는 지참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지참준비물 목록에는 없으나 조리에 직접 사용되지 않는 조리 주방용품(예, 수저통 등)은 지참 가능합니다.

※ 수험자지참준비물 이외의 조리기구를 사용한 경우 채점대상에서 제외(실격)됩니다.

※ 개인위생상태 세부기준은 큐넷 - 자료실 – 공개문제에 공지된 “위생상태 및 안전관리 세부기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식 조리 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기출문제 그리고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필수로 지참해야하는 최신 기준에 실기 준비물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혹시 해당 지참 기준을 모르고 준비를 못하거나, 필요없는 도구 사용으로 시험을 망치지 않도록 미리미리 확인해서 시험에 한번에 합격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