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혹시 2021년 올해 공무원 시험 준비 중이신가요 ? 대부분에 9급 공무원 시험은 새해 초에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주요 시험 일정을 확인하고 전략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9급 공무원 시험에 경우도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에 직급 별로 시험일정과 가산점 기준을 확인해보세요.

2021 9급공무원 시험일정 총 정리

2021 9급공무원 시험일정 총 정리

목차

1. 9급공무원이란?

2. 공무원 시험 주관 기관

3. 2021 9급공무원 시험 일정 확인 방법

4. 최종 9급 공채 시험 일정

5. 9급 공무원 연봉은?


1. 9급공무원이란?

공무원 계급 체계상 9급에 해당하는 공무원을 의미합니다. 공무원은 주권을 가진 국민의 수임자로서 언제든지 국민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공익을 추구하고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9급공무원이란?


 2. 공무원 시험 주관 기관

자격증 시험과 동일하게 시험을 주관 하는 주요 기관이 존재합니다. 9급 공무원 시험을 비롯해서 7급 공무언까지 다양한 공무원 시험에 시험 문제 출제 부터 시험 관리 감독까지 수행하게 됩니다. 인사혁신처 사이버 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주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2021 9급공무원 시험 일정 확인 방법

해당 인사혁신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9급 공무원 시험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해당 사이트는 꼭 알아야하는 홈페이지라고 판단됩니다.

 

https://www.gosi.kr/uat/uia/gosiMain.do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메인

지방공무원 원서접수 LOCAL.GOSI.GO.KR로 이동

www.gosi.kr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가장 중요한 일정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주요 영역에 시험 일정에 대한 정보를 노출하게 됩니다. 2021 9급 공무원 시험 일정 중 현재 시험에서 가능한 시험들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9급공무원 시험 일정

추가적으로 9급 공무원 시험 일정을 비롯하여 다른 시험 별 상세 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메뉴도 존재합니다. 시험 안내 하위 메뉴에 다음과 같은 메뉴를 통해서 시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9급공무원 시험 일정 확인 메뉴

시험 별 상세 일정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항목 별로 구분됩니다. 2021년 9급 공개경쟁채용 시험 일정을 확인해보도록하겠습니다. 

9급 공개경쟁채용 시험 일정

해당 시험을 통해서 취업을 판단되기 있기 때문에 상당히 다양한 절차를 수행하게 됩니다. 원서 접수 부터 면접까지 수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수행해야하는 주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일정 관리를 통해서 전략적으로 시험 준비가 필요 합니다.


 4. 최종 9급 공채 시험 일정

이와 같이 특정 9급 공무원에 시험 일정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에 계획되어 있는 구분별로 시험 별로 일정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 기준으로 남아 있는 시험은 군무원, 구회직 등이 남아 있습니다.

 

해당 9급 군무원 시험 일정에 대해서는 추후에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9급공무원 공개 시험 


5. 9급 공무원 연봉은?

시험 일정을 확인하고 있다는 것은 주요 취업 목표입니다.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정보는 아무래도 연봉이라고 판단됩니다. 내가 만약 위에 주요 과정을 모두 수행하게 되면, 내가 받게되는 연봉에 대한 정보가 궁굼하여 확인해보았습니다. 

 

인사혁신처에서는 시험 관리 뿐만 아니라, 9급공무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무원들에 연봉 또한 관리하고 있습니다. 9급공무원 1등급 1호봉에 경우 1,659,500원에 월급을 수령하게됩니다. 

9급 공무원 연봉

2021.05.19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9급공무원 월급표 보는 연봉

 

2021년 9급공무원 월급표 보는 연봉

새로운 한해가 되면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부분이 월급표 또는 연봉인상률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경쟁 상황에 따라서 해당 비율이 결정됩니다. 미래에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j.info-it.co.kr


이상으로 2021년 9급 공무원 시험 일정과 이와 관련되어 있는 정보들을 관리하였습니다. 만약 공무원 시험 준비 중이라면 해당 정보를 활용하여 시험에 꼭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