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아마 가장 고생하고 있는 분양가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보건 계열중에 하나의 직무인 간호조무사 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보건 직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해당 전문 시험에 경우 매년 시험 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

목차

1. 간호조무사 수행 직무는?

2. 간호조무사 응시자격

3.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 일정은?


1. 간호조무사 수행 직무는?

시험을 준비하는 다양한 목적 중에 하나가 내가 앞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본격적으로 구인구직을 수행하게 될 경우 어떤 업무들을 하는지 궁금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을 확인하기 이전에 해당 정보 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간호 전문 종사자에 경우 의료법에 의거하여 업무를 수행하게됩니다. 의료법제80조의2(간호조무사 업무)
간호조무사는 제27조에도 불구하고 간호사를 보조하여 제2조제2항제5호가목부터 다목까지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간호조무사는 제3조제2항에 따른 의원급 의료기관에 한하여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의 지도하에 환자의 요양을 위한 간호 및 진료의 보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구체적인 업무의 범위와 한계에 대하여 필요한 사항은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한다

 

* 의료법 제2조제2항제5호
가. 환자의 간호요구에 대한 관찰, 자료수집, 간호판단 및 요양을 위한 간호
나.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의 지도하에 시행하는 진료의 보조
다. 간호 요구자에 대한 교육·상담 및 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의 기획과 수행, 그 밖의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보활동


2. 간호조무사 응시자격

그럼 다음으로 궁금한 점은 누구나 해당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지 그리고 현재 내가 그 응시자격에 해당되는지를 살펴 보는 것입니다.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을 확인 하기 이전에 우선 확인해야하는 중요 정보 중 하나라고 판단됩니다. 

 


3.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 일정은?

응시자격도 향후에 내가 수행하게되는 업무도 확인해본 결과 적합한 직무라고 판단되면 올해 시험 일정에 대해서 확인해봐야겠지 ? 해당 시험에 경우는 전문으로 운영관리하는 전문 기관을 통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한극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 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보건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 부터 시험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kuksiwon.or.kr/index.do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직종안내 더보기 국시원에서 다루는 시험직종에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www.kuksiwon.or.kr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는 중앙 풀배너와 상단에 GNB 영역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시험정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시험 정보 하위에 보시면 직종별 시험 정보라는 메뉴가 추가 노출 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좀 더 다양한 직종에 대한 시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대한민국에 이렇게 다양한 보건인 직종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직종 중에 오늘 확인 하려고 하는 것은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이기 때문에 "간호조무사" 메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드디어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영역으로 접속하였습니다. 

 

상반기 시험 접수 일정 

인터넷 접수 : 2021년 1월 5일 ~ 12일

방문접수 :  2021년 1월 12일 ~ 13일

 

하반기 시험 접수 일정

인터넷 접수 : 2021년 7월 6일 ~ 13일

방문접수 :  2021년 7월 13일 ~ 14일

상반기 시험 시행 일정 : 2021년 3월 13일(토요일)

 

하반기 시험 시행 일정 : 2021년 9월 11일(토요일)


글을 마치며

이상으로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 일정을 확인하는 방법을 비롯하여 주요 정보 몇가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1년에 2회 진행되는 해당 시험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시험을 준비하고 한번에 합격 하기를 기원합니다. 유용하게 활용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