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외로 모르는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50만 원

대한민국 지원금이 이렇게 많았나? 하지만! 모르면 못 받는 돈입니다. 오늘은 미취업 청년을 위한 취업 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순 정보 안내가 아닌, 정확한 신청 경로와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의외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방법을 정확히 모르는 분이 많더라고요.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잊지는 않으셨죠?

1인당 1번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코로나 19로 취업도 역시 힘들었다. 그래서 정부에서 해당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글에서 자세한 방법 확인 후 놓치지 말고 장려금 받아 가세요.  

정책 주요 목적

코로나 19로 인한 졸업 후 2년 이내(2020년 ~ 2022년 졸업생)인 실업 및 미취업 청년층에게 긴급 취업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청년의 구직을 촉진하고 생활안정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및 자격요건

▷ 1인당 50만 원(1회, 모바일 지역사랑 상품권) 지급됩니다.

▷ 본인 거주(주민등록 상)하는 자치구 모집일정 및 지원대상 요건 확인 필수입니다.


신청방법 지금 확인하세요.

1. 홈페이지 접속하세요.

서울 청년 공식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이외에도 다양한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과 청년이 있습니다. 

 

 

취업장려금 소개 및 신청 |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 취업지원 | 일자리 | 서울청년포털

서울청년포털,● 코로나 19로 인한 졸업 후 2년 이내(2020년~2022년 졸업생)인 실업 및 미취업 청년층에게 긴급 취업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청년의 구직을 촉진하고 생활안정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youth.seoul.go.kr

2.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Seoul 사이트 누리집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미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바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하시고, 서울 청년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주거, 금용까지 다양한 청년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일자리"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하위에 있는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해당 메뉴로 이동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정책 소개, 공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신청하기"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중요사항! 자치구별로 접수 일정과 절차가 다소 차이가 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에 지자체에 신청하고 문의하셔야 합니다. 

4. 자치구 모집 일정

최근 모집 일정을 지자체 별로 안내하고 있다. 모집일정 이후에 다시 일정 변동에 대한 재공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이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어야겠네요.

 

관련 글

미취업 청년 장려금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 글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 같이 읽어보세요.

 

http://m.site.naver.com/0WqRo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양식포함)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돈 받으면서 취업준비 가능?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으로 해결!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더 정확한 명칭입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주요 요건부터, 금액 그리고

j.info-it.co.kr

 

http://m.site.naver.com/0Wsjw

 

2022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 신청 총정리📢 #연간 100만원

2022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 신청 총정리 이번에? 100만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모르고 지나가면 못 받는 돈입니다. 지금 바로 신청해서 1년 동안 100만 원 지급받으세요. 저는 놓쳤습니다. 여러

j.info-it.co.kr

 

2022.03.29 - [분류 전체보기] - 취업 안해도, 정부지원금 최대 ㅇㅇㅇ만원 지원!

 

취업 안해도, 정부지원금 최대 ㅇㅇㅇ만원 지원!

취준생 여러분! 정부지원금 100% 활용하고 계신가요 ? 정부 보조금 또는 지원금 잘 활용하면 1년 동안 최대 약 17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지원금 받는것 보다 안정적인 직장 취업이 좋

j.info-it.co.kr

 

2022.01.25 - [분류 전체보기] - 햇살론 유스 ? 취준생, 재직자 모두 대출 OK !

 

햇살론 유스 ? 취준생, 재직자 모두 대출 OK !

햇살론? 금리가 높다? 사실은 서민 전용 상품들이 많다. 더욱이 최근 금리 폭등으로 오히려 정부 기관에서 운영하는 햇살론 유스 상품이 금리 낮고, 상환 기간이 깁니다. 취준생도 사회초년생도

j.info-it.co.kr

2022.01.14 - [분류 전체보기] - 숨은 정부 지원금 6,700개 이상 있다고? 숨은 내 돈 찾아보자!

 

숨은 정부 지원금 6,700개 이상 있다고? 숨은 내 돈 찾아보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이 6,700여 개 이상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에 사람들은 이런 정부 지원금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저도 역시 이런 제도를 모르고 있다가,

j.info-it.co.kr

http://m.site.naver.com/0VNjz

 

문화누리카드 신청 온라인 사용처 총정리

문화누리카드 신청 온라인 사용처 총정리 사람들은 생각보다 지원금 활용을 못합니다. 지금 이 키워드를 검색하셨다는 건 지원금 활용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해당 글은 문화누리카드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