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입사원 채용 또는 경력사원 이직 간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자기소개서 또는 자소서라고 하는 본인을 어필 할 수 있는 문서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상당히 다양한 자소서 항목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기업에서 기본적으로 원하는 자소서 항목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작성하기 어려운 성장과정 예시 모음과 함께 자소서에 대한 몇가지 정보(무료 양식포함)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모음

목차

1. 자기소개서란 또는 자소서?

2. 자기소개서 양식 (파일 첨부)

3. 자기소개서 작성팁

4.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모음


1. 자기소개서란 또는 자소서?

아마 해당 포스팅을 검색하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해당 문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자기소개서는 기본적으로 취업자가 채용 기업에게 본인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성장과정, 장단점 그리고 단체 생활 등에 대한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수많은 경쟁자들 속에서 본인을 조금 더 어필하고 기업 인사 담당자 또는 기업에서 생각하는 인재상에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어필하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문서이기도 합니다.

자소서 항목


2. 자기소개서 양식 (파일 첨부)

기본적으로 채용 공고를 지원하는 홈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 양식과 작성 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런 사이트가 없는 경우 또는 프리랜서와 같이 별도에 문서를 제공해야하는 경우가 필요합니다. 이런 사항을 대비하여 기본적인 자기소개서 무료 양식에 작성하여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기소개서 무료 양식

 

자기 소개서.docx
0.01MB


3. 자기소개서 작성팁

자기소개서 양식과 함께 해당 자소서를 작성할 때 유용한 작성 요령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 자기소개서는 다양한 항목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기본 항목은 성장환경, 성격의 장단점, 취미활동, 관련 활동 경험 등과 해당 기관을 지원하는 동기 또는 포부의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자기소개서는 논리적인 내용으로 작성하며 사실과 다른 허위나 거짓 내용이 있을 경우 불이익이 있으므로 진솔하게 작성합니다.
- 본인을 알리는 목적이므로 겸손함보다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내용으로 본인을 명확히 드러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지원하는 회사나 학교의 기본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여 연관 있는 내용으로 함께 작성하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팁


4.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모음

본격적으로 자기소개서 또는 자소서에 성장과정에 활용되면 좋은 예시 문구를 몇가지 모아서 제공하려고합니다. 자소서 작성할 때 참고하세요.

 

어려서부터 하늘에 대한 동경으로 모형 비행기를 제작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때부터 엔지니어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까지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어렸을 때부터 배우는 것을 중요시하셔서인지 지금도 항상 배우는 것에 대한 기쁨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 대한 호기심과 배움에 대한 열정은 아마도 부모님의 가르침 덕이 아닌가 합니다. 

평범하기보다는 굴곡이 많은 성장기였지만 성공이든 실패든 모든 경험은 반드시 성장의 발판이 된다는 말처럼 인생 공부였고, 그렇기에 이 모든 것이 앞으로 더 단단하고 강인한 인재로 성장해나가는데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사를 자주 다녀서 전학이 잦았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환경을 많이 경험해 볼 수 있었고 항상 뛰어난 적응력으로 낯선 환경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기본적인 자세인 정직, 책임감, 근면성을 가슴에 품고, 언제나 노력하면서 끊임없는 도전으로 진정한 창조를 꿈꾸고 있습니다.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모음

초등학교 때부터 예술 방면에 소질이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미술, 글짓기 등의 분야에서 상을 많이 탔습니다. 이런 저의 인문학적 소양은 지금 제 창의력의 기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어릴 적 전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이였습니다. 무엇을 결정 해야 할 때면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하다 보니 남들보다 실수를 덜 하게 되어 부모님과 선생님께 칭찬을 자주 듣곤 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항목 모음

남들보다 부족한 하거나 뒤쳐지지 않으려 성실함 하나로 당당하게 맞서신 아버지의 정신은 제 몸 구석구석에도 가득 배어 있습니다.또한 아버지와 저의 든든한 후원자였던 어머니. 성실함 속에 진취적임을 추구할 수 있도록 가르침을 아낌없이 주셨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평안하고, 화목한 가정 분위기 속에서 바르고, 밝게 자랄 수 있었습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항상 강조하신 ‘근면’과 ‘성실’ 덕분에 남들보다 더 일찍 일어나서 활동하는 아침형 인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 “성실성”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믿고 계시는 아버지께서는 제가 매사에 최선을 다하여 당당하게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셨습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여성이지만, 누군가에게 의존하거나 순종적인 것을 미덕으로만 생각할 수 없다고 교육해주신 어머니 덕분에 제가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중고등학교 시절을 거쳐 대학에 들어가면서 다양한 아르바이트와 사회 봉사활동, 교내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사람들과 만나며 즐거움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맞벌이를 하셨던 부모님은 저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셨지만, 부모님의 가르침 덕분에 독립성은 저의 신념이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끼니를 알아서 챙겨 먹어야 했고 학교에서 내주는 숙제 또한 스스로 해야 했습니다.

사람은 항상 부지런해야 한다는 부모님의 생활습관 덕분에 저는 아침형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었고 학창시절 지각이라는 단어는 저와 거리가 멀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상으로 자기소개서 또는 자소서 부리는 취업하는 과정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문서를 작성하는 방법, 무료 양식 그리고 성장과정 예시 모음을 정리하여 제공드렸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참고하여 취업 준비에 기본이 되는 자소서 작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