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취준생 여러분! 정부지원금 100% 활용하고 계신가요 ? 정부 보조금 또는 지원금 잘 활용하면 1년 동안 최대 약 17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지원금 받는것 보다 안정적인 직장 취업이 좋을 수 있죠.

 

하지만, 정부에서 주는 지원 활용 안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방법으로 혜택 받을 수 있고, 어디서 확인하면 되는지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으면, 1,700만원 벌어가실수도 있습니다.

 


정부 지원금 아셨나요 ?

정부 지원금 종류만해도 무려 6,700개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어려워서? No ! 관심이 없어서 입니다. 또는 신청하는게 귀찮아서 입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서류 준비해서 제출하기만 하면 됩니다. 결국 우리 세금으로 운영할 텐데, 다 챙기면 좋잖아요.


고민하면 지원금 수령 날짜만 늦습니다.

정부가 알아서 지원금을 통장에 입금시켜주면 좋겠죠. 하지만, 정부는 그렇게까지 해주지 않죠. 그래서 내가 찾고, 신청하고, 지원금을 받아야합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지원금이 있길레 1,700만원까지 가능할까? 

 

이제 부터 하나 하나 그 종류와 지원 금액 , 제공하는 기간, 마지막으로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청년구직촉진지원금

취업하라고 지원해주는 지원금입니다.  일자리 읽은 청년들에게 월 50만원씩 6개월 총 300만원 지원 합니다. 신청하기 전에 알고 계셔야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실업급여 중복 수급 불가
  • 실업급여 수급 종료후 신청가능

2. 월세지원금

취업하기 전에 어디서 살아? 무주택(월세, 전세) 청년에게 1년 동안 월 20만원을 지원합니다. 전체 다 지원 받는 다면, 240만원 입니다. 물론 해당 제도에도 조건이 있습니다.

  • 연령 제한 :19~39세 대상
  • 소득 기준 : 150% 이하인 1인 가구
  • 임차보증금 5000만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 지원

3. 상병수당

아프면 쉬어야죠. 질병이나, 부상으로 근로자에게 하루 최저임금 60%에 해당 하는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제공 기간 : 90~120일 지급
  • 1인당 최대 연 527만원 지원
  • 조건 : 실업수당과 함께 지원 불가 (실업급여 우선 수급하고 상병수당 신청 가능 )

물론 모두 받기란 어렵죠.

사실, 이 모든 수당을 혜택을 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언급한 수당을 받는다면 한 사람이 1년 동안 최대 1688만원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19년 청년 기본 수당으로 6개월간 월 50만원을 받은 미취업 청년 7만 6786명은 평균 165만원 받았으나, 이중 취업에 성공해 취업 성공금을 받은 인원은 2,154명으로 전체 2.8%에 그쳤다고 합니다. 

 

해당 수당을 받기 위해서, 조건을 마추기 보다 취업에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하지만,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취업 준비 할 필요 없다는 점(알바와 병행, 아픈데 참고 일하는 것)이 주요 사항입니다.


지금 당장 지원금 찾아보세요.

내용 모두 확인 하셨다면, 이제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에 대한 종류를 찾아보세요. 대한민국 국민 권리 찾자!  

 

어디서 찾아야 돼? 라고 생각하시는 분을 위해서, 해당 내용도 함께 정리 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숨은 정부 지원금 6,700개 이상 있다고? 숨은 내 돈 찾아보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이 6,700여 개 이상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에 사람들은 이런 정부 지원금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저도 역시 이런 제도를 모르고 있다가,

숨은 지원금 찾기!


관련글

함께 보면 좋은 취업 준비생 또는 이직을 희망하는 재직자 여러분을 위한 글도 공유드립니다. 

 

 

햇살론 유스 ? 취준생, 재직자 모두 대출 OK !

햇살론? 금리가 높다? 사실은 서민 전용 상품들이 많다. 더욱이 최근 금리 폭등으로 오히려 정부 기관에서 운영하는 햇살론 유스 상품이 금리 낮고, 상환 기간이 깁니다. 취준생도 사회초년생도

j.info-it.co.kr

 

청년구직활동지원금도 받고, 취업도 성공하자 !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생활비, 교통비, 어학 강의 비용, 등 생각보다 상당히 비용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 또한 아르바이트를 하면 이런 비용을 충당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취준생을 위한

j.info-it.co.kr

 

면접 1분 자기소개로 취업 한번에 성공! ( 예시, 멘트 모음)

사람 만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첫인상" 입니다. 면접에서 첫 인상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1분 자기소개입니다. 면접 유형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지만 필수적으로 준비해야하는 사항입니다.

j.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