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 금리가 높다? 사실은 서민 전용 상품들이 많다. 더욱이 최근 금리 폭등으로 오히려 정부 기관에서 운영하는 햇살론 유스 상품이 금리 낮고, 상환 기간이 깁니다. 취준생도 사회초년생도 여러 가지고 이유로 자금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은 위한 햇살론 유스를 승인 받기 까지 필요한 정보와 신청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나도 돈이 좀 필요해요.

소득이 없어도, 신용이 낮아도

다시 말해서, 취준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서민 금융 상품입니다. 물론 세부적인 조건이 있지만, 대기업에 재직하는 분이 아니라면 모두 해당됩니다. 


급하게 돈이 좀 필요한데요.

취업 전까지 생활 자금이 필요합니다.

토익, 자격증 취득, 온라인 강의 등 취업을 하기까지 많은 스펙이 필요합니다. 참 이상하죠. 회사 가면 다 소용없는데 말입니다. 

 

사회 문화가 그러니 치열하게 준비합니다. 그만큼 생각보다 많은 준비 자금이 필요합니다. 

사회초년생이라 목돈이 아직 없었어요.

중소기업에 다니는데, 전세라도 구하려면 돈은 턱없이 부족하죠. 누구를 위한 집값 상승인가 싶다. 그렇다면 대출 규제를 하지 않는 것도 아니죠. 

 

취업 성공하고 독립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에게 제공하고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살펴보겠습니다.

1. 보증 대상

만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의 대학생, 청년 등으로 크게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구분됩니다.

  • 취업준비생 : 대학(원) 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
  •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2. 보증한도 및 보증 기간

정리하면 동일인이 최대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천2백만 원입니다. 그리고 해당 자금에 한도는 기간, 용도별로 구분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3. 필요한 서류

대상자에 따라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상이합니다. 미취업 청년에 경우는 제출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재직자에 경우 필요한 서류가 존재합니다. 

 

아래 테이블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4. 취급하는 은행

신뢰할 수 있는 은행을 통해서 진행되는가? 내가 주요 거래하고 있는 은행에서 진행 되면 좋겠다. 대부분 생각하는 점입니다. 

 

해당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과 우대 금리 항목에 대해서 최신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참고하세요. 


햇살론 유스 비대면 신청 절차

서민금융진흥원 앱으로 해결!

코로나인데, 은행에 가야 하나? No! IT 강국에 비대면 시대입니다.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충분히 이와 같은 절차를 해결합니다. 

 

전체적인 이용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금원 앱을 통해서 보증 조회 부터 신청까지 해결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 Google Play 앱

서민금융진흥원, 모든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play.google.com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신 가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대출 광고? 금리 바가지? 보통 대출 관련 정보를 전달하면 드는 생각입니다. 햇살론 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해당 정보 이외에도 알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정보가 다수 존재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햇살론카드,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관련 글

함께 보면 좋은 글을 선별하였습니다.

취업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재직자 분들이 보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글들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면접 1분 자기소개로 취업 한번에 성공! ( 예시, 멘트 모음)

사람 만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첫인상" 입니다. 면접에서 첫 인상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1분 자기소개입니다. 면접 유형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지만 필수적으로 준비해야하는 사항입니다.

j.info-it.co.kr

 

 

청년구직활동지원금도 받고, 취업도 성공하자 !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생활비, 교통비, 어학 강의 비용, 등 생각보다 상당히 비용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 또한 아르바이트를 하면 이런 비용을 충당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취준생을 위한

j.info-it.co.kr

 

 

숨은 정부 지원금 6,700개 이상 있다고? 숨은 내 돈 찾아보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이 6,700여 개 이상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에 사람들은 이런 정부 지원금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저도 역시 이런 제도를 모르고 있다가,

j.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