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매년 새해가 되면 많은 제도와 정책이 변경됩니다. 그리고 변화하는 정책중 가장 사람들이 관심 갖고 있는 것은 2021 최저임금 인상률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정책을 정의하는 공식기관을 통해서 최저임금 계산기, 월급 금액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021 최저임금 계산기

2021 최저임금 계산기

목차

1. 최저임금제란

2. 2021최저임금 담당 기관

3. 2021최저임금은?

4. 최저임금 계산기 월급은?


1. 최저임금제란?

국가가 임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고, 근로자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강제함으로써,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1인이 해당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중요한 최저임금제도를 준수하지 않는 경우에는 법적 처벌을 ㅂ다을 수 있습니다. 

최저임금

 


2. 2021최저임금 담당 기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대한민국라는 중요한 비전 제사하는 공식 기관인 고용노동부에서 최저임금을 매년 정의하고 공시하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기관에서 확인하는 정보가 가장 정확한 최저임금 꼐산기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최저임금 담당기관

 

고용농도부 로고

해당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단순히 최저임금계산기 뿐만아니라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거 재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관심있는 정보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고용농동부 메인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최정임금 확인

해당 사이트에서 최저임금 8,720원 그리고 최저임금 기준 우러급 1,822,480원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영역에 최저임금 모의계산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세부적으로 계산해볼수 있는 최저임금 모의계산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저임금 계산기


3. 2021최저임금은?

2021년 최저 시급은 고용노동부에서 명시한것 같이 8720원입니다. 2022년 대비 1.5인상된 비율을 볼 수 있습니다. 최저임금보다 적은 금액을 지급할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 벌금이 부과됩니다.

2021최저임금8720원


4. 최저임금 계산기 월급은?

이와 같은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산정된 최저임금에 해당하는 월급은 얼마인지 확인해보았습니다. 1,822,480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모의 계산기를 통해서 산정한 금액입니다.

최저임금 계산기

 


글을 마치며

이상으로 2021최저임금 정책을 기반으로 모의계산기를 활용하여서, 산정된 정보를 확인보았습니다. 해당 정보는 공식 기관인 고용노동부 정보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아르바이트를 구인구직 할때 또는 재직자가 연봉협상을 진행할 때 활용 될 수 있는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정보라고 판단됩니다. 유용하게 활용 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