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려면

올해는 의료진분들이 상당히 고생이 많은 한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한 분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오늘은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려면 어떤 정보를 확인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자격증 준비하기 전에 생각보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야합니다. 자격증 따려면 필요한 자격이 있는가 ? 비용은 어느정도 소비되는가? 준비 기간은? 자격증 취득 이후에 주로 하는일은? 등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급여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당 정보는 향후 좀 더 조사하여 공유드리겠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려면

 


간호조무사란?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준비하기 전에 기본이 되는 개념 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의료법 제 80조에 의겨하여 국민의 건강 증민 및 질병예에 기여하는 보건 전문 의료진을 의미합니다. 이런 사적인 개념으로는 공감하기 어려울것 으로 판단됩니다. 

 

요약해서 정의하면, 의사 또는 간호사와 함께 환자 간호, 진료 지원에 주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전문 의료직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개념이 조상하고 있는 병원이나 직군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란?

올해는 다양한 의료 조사자 분들이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빨이 코로나 이슈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간호조무사와 의료진

간호조무사 자격증 합격률?

기본적인 개념을 확인해 보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간호조무사 자격증에 관련되어 있는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합격률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최근 2년 동안에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 합격률에 경우,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그래프에 경우 몇가지 의미를 뜻하고 있습니다. 시험이 쉬워서? 아니면 지원하는 사람이 적어서 일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시험이 쉬워서라기 보다 많은 우수한 교육 기관에 따른 합격률 증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학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온라인 강의가 활성화 됨에 따라서 자격증 취득하기 위한 환경이 개선되고 있으닌까요.


올해 간호조무사 시험 일정은?

합격률도 나쁘지 않고, 기본 개념과 본인이 생각한 뜻이 맞는다면 올해 시험 준비하기 위한 간호조무사 주요 시험 일정을 확인해봐야겠죠 ? 

 

해당 정보에 경우는 상당히 많은 경로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글에서 시험 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과 주요를 정리하여서 해당 관련글을 함께 공유드리니 확인해보세요.

 

2021.06.18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

최근에 아마 가장 고생하고 있는 분양가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보건 계열중에 하나의 직무인 간호조무사 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보건 직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해당 전문 시험에 경우

j.info-it.co.kr


자격증 따려면 확인해야하는 것은 ?

오늘 포스팅에 가장 중요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과 경로가 있는가? 말입니다. 

 

(1) 독학 또는 학원을 통해서 준비하는 방식 

아마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에 모의고사나 기출 문제를 통해서 개인이 준비하는 방식입니다.

 

(2) 체계적인 기관을 통해서 자격증을 준비하는 방식

간호조무사에 경우 단순히 자격증 취득만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득 이후 병원 실습과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물론 해당 경우는 개인이 조사하여 병원 실습을 진행하면 되지만, 기관을 통해서 준비하게되면 해당 기관과 연계 되어 있는 병원으로 보다 빠르게 실습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HRD-Net 기관을 통해서 간호조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같은 절차를 통해서 보다 저렴하고 체계적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해당 정보에 경우는 향후 보다 자세히 정리하여 다시 공유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